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카카오택시 사용법 예약 타인탑승

by 썸띵뉴_ 2022. 11. 17.
728x90
반응형

카카오택시 사용법 예약 타인탑승



믿고부르는 가장 편리한 카카오T택시



아무래도 택시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저는 주로 카카오택시를 이용하곤 하는데요.
어플로 부르기가 가장 쉽고 저장해둔 카드로 결재가 가능 해서 도착지에 도착 후 바로 내릴 수 있는 점이 좋아 선호합니다.

출처 : 카카오택시


카카오 택시 사용 방법



1.먼저 카카오택시 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고 사전에 결제 카드 등을 미리 등록 해두셔야 합니다.




2. 출발지와 목적지를 정확하게
위치를 최대한 정확히 입력 해야합니다. 카카오택시 어플로 내 위치를 대충 찍으면 가끔 엉뚱한 곳으로 좌표가 찍혀서 기사님이 다른 곳으로 갈 때가 많아요.




3.선결제 후 하차 하고 다시 계산 되는 방법
탑승하면 한번 거리 계산이 되어 금액이 계산 되고 하차 후 다시 정산을 한 번 더 합니다. 추가 요금이나 거리 그리고 교통체증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도로 상황이 많기 때문입니다.
내릴때 요금은 한 번 꼭 확인을 다시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택시 블랙
블랙은 지역마다 운영 대수가 많을 수도 작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정말 가끔만 이용해봤습니다.




카카오택시 예약
혹시 병원이나 거동이 불편할때 등 미리 시간을 예약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운전이 어렵거나 공항 등 가야 하는 시간대가 정해졌다면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택시 타인탑승
저는 이걸 유용하게 사용하는 편인데요. 주로 부모님 운전이 불가능하고 움직여야 하실때 예약으로 불러서 태워드리는 편입니다. 예약도 내가 하고 위치도 알기가 쉬워서 매우 편리합니다.



카카오택시 비용
금액적인 부분은 일반 택시와 비교 하기엔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일일히 택시를 기다리지 않고 탈 수 있고 내릴때 금액을 지불하느라 시간을 소비할 일이 없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합니다.
또한 목적지를 일일히 말 하고 알려드리지 않고 갈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최근 인건비와 기름값이 오르면서 택시비도 오른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자차가 많아졌다지만 그래도 택시는 좋은 이동 수단이고 있어야 하는 교통 수단임이 분명합니다.

카카오택시는 택시에서 일어날 수도 있을 범죄도 사전에 예방이 가능하니 좀 더 믿고 신뢰 할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연애할때 택시 타고 가면 택시 번호를 기억해서 적어두었던 시절도 있었네요.


카카오T의 또 다른 서비스들

회사에서 급하게 퀵 보내야 할 일이 생겨서 원래 부르던 퀵서비스 업체에 전화를 하려다가 카카오T 퀵을 사용해본적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편리하더라고요. 일일히 주소를 여러번 되뇌이지 않아도 되고 택배 기사님에게 따로 현금을 주지 않아도 되니 법인 카드로 등록만 해두면 세상 편할것이 없는 퀵서비스였습니다. 거리마다 계산이 자동으로 되니 좀 더 믿을 수 있기도 했습니다.


카카오T는 택시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합니다.
저도 카카오의 독점은 좋은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사용자 편리성에서 봤을때 편하고 안전한 서비스임은 확실합니다.
택시, 대리, 바이크, 주차, 항공, 기차, 시외버스, 렌터카, 셔틀, 해외여행, 퀵/택배, 마이카, 펫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T 좀 더 발전하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