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N잡

블로그 주의해야 할 사항들 저작권 문제

by 썸띵뉴_ 2022. 8. 8.
728x90
반응형

1. 이미지 저작권
블로그에 올리는 이미지 사용 하실 적에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이 아닌 경우, 퍼오는 사진 캡쳐한 사진 등은 사용하시면 저작권법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직접 찍는다 하더라도 타인의 얼굴이나 신분이 노출 될 수 있는 이미지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출처를 남긴다 하더라도, 법적으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당장 연락이 오지 않는다 하더라도 나중에라도 연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합의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으니 꼭 참조 하셔서 주의하세요.

되도록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이나 무료 상업적 이미지로 사용가능하게끔 라이센스를 공개하는 이미지를 사용하십시오.

2. 서체 저작권
서체를 사용하실때 블로그에서 제공해주는 서체를 사용하시고 되도록 기본 서체를 사용하십시오. 그리고 메인 이미지에 글을 사용하실때도 무료로 사용가능한(상업적으로도) 서체를 반드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시더라도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차후에 연락을 받으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특히 윤* 혜* 등 폰트는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블로그저작권

댓글